반려동물 양육비 한달에 얼마나 드시나요?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천5백만명을 넘어서며 국민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를 농식품부에서 발표했는데요. 반려동물 중 '개'가 75%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고양이'로 27.7%를 차지했어요. 그 외에는 물고기, 햄스터, 거북이, 새 등이 있었구요.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도 물었는데요. 월평균 약 15만원이 든다고 대답했어요. 양육비 중 병원비 비중이 제일 높았는데 개는 약 7만원, 고양이는 약 6만원 정도 지출했다고 해요.

요즘 안 오른 것은 내 월급밖에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모든 물가가 다 올랐는데요. 반려동물 사료비, 병원비도 올라 양육비가 작년보다 20% 넘게 더 든 것으로 조사됐어요.

이번 조사 내용 중 양육 포기나 파양 경험도 22%로 나왔는데 그 이유로 예상보다 비용지출이 많다는 답이 26%로 2위였어요. 1위는 물건훼손·짖는 소음 문제를 꼽았어요. 반려동물 용품이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오르기만 하는 물가도 좀 잡혔으면 좋겠네요.

오늘 사진의 주인공은 얼굴이 작아서 모자가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에요. 모델 같지 않나요? 이름은 '생크림'. 보송보송 하얀 털이 진짜 '생크림'이란 이름과 찰떡이네요.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scr__530
이전 목록으로 다음

SNS로 만나는 스카이데일리

회사소개 /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Copyright by 스카이데일리

구독신청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