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가 이번 주말부터 시작입니다. 미국 물가상승률이 전년에 비해 둔화 추세를 보이면서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율이 더 커질 거라고 해요.

TV 같은 가전에서부터 패션잡화까지 국내가 보다 싸게 할인가로 살 수 있는 기회라서 이미 구입 희망 품목들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기다리고 있는 해외 직구족들 많을 것 같은데요.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용품이나 사료, 간식, 영양제 등도 직구로 구입하기도 해요.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브랜드 제품이나, 유명 수입 제품은 할인하면 국내 시중가의 절반 수준으로 살 수 있는 것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직구는 교환·반품의 어려움, 파손이나 분실 우려 등 위험요소과 배송료가 비싸고 기간이 길다는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는 단점도 있어요. 그 외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반려동물의 간식이나 사료 등은 성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동물성 성분이 들어간 간식의 경우 통관 때 불합격 판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거든요.

동물성 성분은 구제역, 조류독감, 광우병 등을 전파할 가능성이 있어 꼭 검역을 거치기 때문이에요. 검역 과정은 수출국 검역 증명서 등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고 난 뒤 검역관의 현물 검사를 거치게 되어 있어요. 검역을 통과하지 못하면 상품 폐기는 물론이고 이때 발생하는 폐기 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해요.

농림축산검역본부 홈페이지 정보공개자료실에 해외 직구로 반입된 반려동물 사료의 예시가 수시로 공개되고 있어요. 제조사, 제품명, 검역 성분, 제품 사진까지 나와 있으니 꼭 먼저 확인하고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10월 기준 98개의 제품이 검역 대상 품목으로 나와 있어요.

또 인터넷을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비롯해 동물 약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동물용의약품을 구매 대행 등도 전부 불법이니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직구도 안되고 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 개인끼리 거래도 안된다는 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일 가격의 유혹 잘 극복하고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로 블프 주말 득템 하세요^^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전 목록으로 다음

SNS로 만나는 스카이데일리

회사소개 /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Copyright by 스카이데일리

구독신청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