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질 것 같아요. 요즘 기온이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감기 등 건강관리가 쉽지 않았어요. ‘계절의 여왕’인 5월이 됐으니 짧은 봄을 맘껏 즐길 수 있겠죠?
5월은 가족과 함께 하는 모임과 행사가 많은 달이에요. 우리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도 있는데요. 20일 보라매공원에서 ‘전지적 댕댕 시점’ 이란 행사가 열려요.

이번 행사에는 반려인의 돌봄 의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지난달 27일부터 시행된 개정 ‘동불보호법’은 반려동물 소유자의 의무사항이 강화됐어요. 반려견을 기르는 곳에서 벗어나 혼자 다니게 하면 안되고, 이동장치를 이용할 때도 반려견이 탈출하지 못하도록 잠금장치를 해야 해요. 혹시라도 이를 위반하여 사람에 대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기타 다른 조항들을 위반하면 3년 이하 징역,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해요.
바뀐 정책 내용도 배우고, 그 외에도 알아두면 좋을 펫티켓 체험으로 미처 챙기지 못했던 것들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재미있는 놀이 시설, 달리기대회 등 반려견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동물 인식표 각인, 어린이 수의사 체험도 있다고 하니 온 가족 나들이로도 좋겠구요.

그리고 지금 참여 가능한 영상 공모전도 있어요. 참여방법은 첫 번째 단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개인 계정에 #전지적댕댕시점 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 두 번째 단계.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폼을 작성해서 17일까지 접수하면 돼요. 응모작은 홈페이지에 공개 되고 로그인을 하면 인기 투표도 할 수 있어요.

수상작 발표는 18일, 시상식은 20일 ‘전지적 댕댕 시점’ 행사장에서 해요.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펫드라이룸, 최우수상 2명에겐 10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이동 가방, 우수상 5명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제 등의 상품을 준다고 하니 이 기회에 우리 댕댕이 자랑도 하고 수상까지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1.양쪽에 하나씩 ‘유능한 볼보이’…반려동물 자랑 영상대회 응모작
사진2,3. 반려동물 자랑 영상대회 응모작들
사진4. 전지적 댕댕시점-영상대회 포스터
이전 목록으로 다음

SNS로 만나는 스카이데일리

회사소개 / 법적고지 / 청소년 보호정책
Copyright by 스카이데일리

구독신청
X